• 홈 >
  • 신앙서적 >
사랑은 하나님께 속한 것이라 (창세기 1:26-31; 요한일서 4:7-12) 운영자 2018-01-13
  • 추천 1
  • 댓글 0
  • 조회 1175

http://sudoch.org/bbs/bbsView/135/5368313

하나님이 왕이시라, 하나님이 다스리신다는 사실을 확고하게 믿는 사람에게는 앞길을 가로막는 장벽도 장애물이 아닙니다. 그것은 하나님 은총과 능력을 나타낼 도구일 뿐입니다. 하나님이 다스리신다는 사실을 확고하게 믿는 사람에게 고난과 시련은 고통과 슬픔도 아닙니다. 그것은 하나님이 살아계실 뿐만 아니라, 성도를 사랑하신다는 사실을 증명해줄 도구일 뿐입니다. 하나님이 왕이라는 사실을 확고하게 믿는 사람에게는 상처와 쓴 뿌리도 아픔이나 괴로움이 아닙니다. 그것은 여호와 라파, 곧 치유하시고 회복하시는 하나님 사랑과 지혜를 보여줄 기회입니다.

 

하나님의 통치권을 인정하는 믿음을 가리켜 사도 요한은 사랑은 하나님께 속한 것이라인정하며 받아들이는 것으로 설명합니다.(요일 4:7) 고대 그리스 사람들은 사랑의 대상에 따라 용어를 달리 사용했습니다. 이를테면 본능적인 욕구(열정)에 충실한 사랑(식탐, 색탐, 수면욕, 명예욕 등)에피튜미아라고 했습니다. 사람 관계에 있는 자연발생적인 사랑(부모형제자손 사이의 사랑)스토르게라고 했습니다. 친구, 동료, 이웃, 등 따뜻한 우정, 또는 학문이나 예술에 대한 사랑을 필리아라 했습니다. 그리고 문화를 창조하고 계승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되는 사랑, 혹은 남녀 간의 성적인 사랑을 에로스라 불렀습니다.

 

사도 요한이 쓴 사랑이란 말은 위에 열거한 네 가지 가운데 하나가 아닙니다. 사람들 중에는 개나 고양이를 아주 사랑하면서도 자기 주변 사람을 사랑하지 않기도 합니다. 나무와 꽃을 아주 아끼면서도 자기교회 성도를 아끼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상대방을 사랑할지 말지를 자기 생각과 감정과 경험으로 결정하곤 합니다. 성경이 가르치는 사랑은 그런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그리스말로 아가페입니다. 아가페는 하나님께 속한 사랑이요, 모든 사랑의 기초입니다. 앞서 말한 네 가지 사랑들을 순수하게 만들뿐만 아니라 한결 더 높은 경지로 인도하는 빛(, 방향성)아카페에서 나옵니다. 한마디로 아가페는 인간에게 있는 모든 종류의 사랑을 진정 말 그대로 사랑답게 만드는 원동력입니다.

 

과학의 눈부신 발달은 인류 문명의 진보와 풍부한 물질, 수명 연장을 가져왔고 비참의 문제를 해결하는 듯 보였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그것들은 영혼의 문제를 잠시 회피하게 할 뿐, 모든 것이 돈벌이 수단으로 전락하면서 오히려 점점 더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지고 인간을 초라하게 만들었습니다. 문명이 발달할수록 영혼은 더 곤고해졌고, 문화가 발달할수록 더 타락하였습니다.

 

하나님은 인간이 그들의 영혼이 살지 않고는 결코 행복해질 수 없다는 사실을 아셨습니다. 이에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자신의 사랑을 보이셨고, 생명 되신 그 분이 죽으심으로 우리를 살리셨습니다.(요일 4:9) 세상에 오신 예수님은 하나님이 우리를 어떻게 사랑하며 아끼시는지, 하나님의 나라가 얼마나 아름다운지를 보여주셨습니다. 우리를 하나님 나라 백성으로 받아주시기 위해서 화목제물이 되셨습니다.

 

우리는 어떻게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을 만날 수 있을까요? 성경의 대답은 분명합니다. 성도끼리 서로 사랑할 때 진정으로 하나님을 만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나님의 존귀하심을 느낄 수 있을까요? 자기 생각과 감정과 기분을 넘어서서 사람을 귀한 줄 알며,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이 곧 하나님 사랑을 받습니다. 우리 각 사람이, 그리고 수도교회가 이것을 마음에 깊이 새기며 성령의 첫 번째 열매인 사랑’(아가페)의 열매를 탐스럽게 맺는 2018년 되기를 성부와 성자와 성령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아멘.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종교개혁 500주년, 말씀으로 세워가는 참 교회 (창세기 1:26-31; 요한일서 4:7-12) 운영자 2018.01.27 1 1179
다음글 두려움과 기대감으로 그리는 쌍곡선 (출애굽기 1:12-20; 디모데후서 1:3-8) 운영자 2018.01.06 2 1063